관악구 국내자매도시 전라북도 고창군 소개
안녕하세요.
신림가라오케입니다.
오늘은 신림가라오케와 함께 전라북도 고창군의 지역특성, 지역축제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관악구 국내자매도시 전라북도 고창군
전라북도 고창군

- 자매결연일 : 1996년 6월 7일
- 고창군 일반현황
- 인구 : 54천명
- 면적 : 606.83㎢
- 행정구역 : 1읍13면
지역특성
선사시대로부터 내려오는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유적을 간직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과 농촌의 넉넉한 인심에 찬란한 문화유적을 소재로 한 체험체류형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관광의 보고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고창 고인돌 유적을 비롯 호남의 내금강이라 불리는 선운산, 판소리를 집대성한 동리 신재효 선생의 숨결이 살아 있어 고창을 찾는 사람들은 저마다 갯벌에서 잡아 올린 쫄깃하고 구수한 맛의 풍천장어와 복분자술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맛에 취하기도 하는 곳으로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고 삶의 행복이 넘치는 고장입니다.
지역축제
모양성제

고창 모양성제는 유비무환의 호국정신으로 총화축성한 고창읍성(모양성)의 얼을 계승하고 향토문화의 우수성을 선양하고자 1973년부터 매년 음력 9월9일(중양절)을 전후로 열리는 행사로, 민간단체인 사단법인 모양성제전회 주최, 각 사회단체 주관으로 전국 유일의 답성놀이, 전통혼례식, 수령부임행차재현, 성쌓기 재현, 각종 전시회 및 축하공연, 보릿골 난장 등 화합의 한마당 잔치로 축제 분위기를 돋우어 꾸준히 발전되어 오고 있다.
- 기간 : 매년 음력 9월 9일 전후 5일간
- 장소 : 고창읍성 및 주변행사장
청보리밭축제

30여만 평의 광활한 면적의 보리밭에서 개최되는 고창청보리밭축제는 초록물결 가득한 보리밭을 배경으로 보리밭 샛길 걷기, 보리음식 먹기, 전통 민속놀이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기간동안 농악 및 판소리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매년 4월중순~5월초에 공음면 선동리 학원농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청보리밭축제는 30만평의 구릉진 보리밭의 신선한 청량감이 일품이며 보리피리불기, 보리밭사이길걷기, 고창농악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 기간 : 매년 4월 중 ~ 5월 초 (2014년 4월 19일 ~ 5월 11일 / 23일간)
- 장소 : 고창군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청보리밭 일원(100ha)
복분자축제

지역특산물 부문에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고창복분자와 고창수박, 그리고 풍천장어를 소재로 한 특별한 음식과 휴식, 그리고 공연이 결환된 색다른 경험과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축제
- 기간 : 매년 6월
- 장소 : 선운산 도립공원 일원
답성놀이

고창읍성은 오늘날 전국적으로 유일하게 그 원형이 잘 보존된 석축 성곽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또한 이 성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답성민속이 제대로 전승되어 온 곳으로 일제의 강압에도 굴하지 않고 용케도 지금까지 전승되고 있어 전국에서 유일한 답성민속으로 각광받게 되었다. 성을 한바퀴 돌면 다릿병이 낫고, 두바퀴 돌면 무병장수하며, 세바퀴 돌면 극락승천한다는 전설에 따라 1년내내 수많은 내외국인 답성놀이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특히 고창모양성제 기간에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부녀자들이 답성놀이 행렬이 장관을 이루어 축제의 문위기를 한층 돋구곤 한다.
- 기간 : 연 7회 (6월 7일 단오, 8월 9일 칠석, 모양성제)
- 장소 : 고창읍성 및 주요 관광지
출처 관악구청
관악구 국내자매도시 전라북도 고창군 소개 끝